QUIZ

QUIZ
온 가족이 함께 풀어요!

<통일시대>는 평화통일에 대한 인식을 고취할 수 있도록

<통일시대>에 실린 내용을 중심으로 ‘통일 퀴즈’를 만들었습니다.

온 가족이 함께 퀴즈를 풀면서 통일 관련 상식도 쌓고, 문화상품권 당첨의 행운도 잡으세요.

➊ 제19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슬로건은‘우리가 만드는 □□□ □□□’이다.
➋ 남북 최초의 여성교류는 1991년 도쿄에서 열린 ‘□□□의□□와 여성의 역활’토론회이다.
➌ 목포에서 출발하는 □□□□는 개성을 거쳐 신의주까지 이어진다.

통일 생각 나누어요!

더욱 알차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통일시대>가 되기 위해
독자 여러분들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자 합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➊ 10월호에서 가장 유익했던 기사와 그 이유는?
➋ 2032년 서울-평양 공동올림픽 실현을 위해 어떤 노력이 필요할까요?

<통일시대> 9월호 독자 설문 당첨자

➊ 9월호 <통일시대>에서 가장 유익했던 기사와 그 이유는?

전예리(경기 성남시) 요즘 화두는 한일관계가 급속도로 냉각된 시점에서 우리가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에 대한 것 입니다. 통일이 되어 좀 더 강대한 하나의 국가였다면, 주변의 위협에 흔들리지 않을 수 있지 않았을까 생각하며 기사를 읽었습니다.

김동윤(경기 화성시) 다양한 연령층과 직업군에서 선정된 자문위원들의 모습을 보니, 민주평통이 국민의 통일에 대한 생각과 희망을 더 정확하게 정책에 반영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19기 민주평통 자문위원들, 특히 국민 참여공모로 선발된 위원들의 멋진 활동을 기대합니다.

➊ 통일이 된다면 가장 많이 달라질 것 같은 추석풍경은?

박정희(부산 남구) 북한으로 가족여행을 떠나는 것이 아닐까요? 지금껏 가보지 못했던 북한을 방문하면서 서로가 다르게 키워온 문화적 요소들도 보고, 북한의 풍경과 관광 상품의 매력에 빠져볼 것 같습니다.

이미애(서울 노원구) 북쪽의 추석 문화와 음식을 많이 접할 수 있을 것 같아요.추석에 해외여행을 가는 경우가 많은데, 금강산이나 백두산 등 북쪽 관광지로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이 많아지겠지요.

이자연(충북 영동군) 이제 얼마 남지 않은 이산가족들이 행복해하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저 역시 한 번도 가보지 못한 어머니의 고향 땅을 가족과 함께 밟아볼 수 잇을 것 같습니다.

퀴즈·설문 답변 보내실 곳

우편 : (04605) 서울시 중구 장충단로 84 민주평통 <통일시대> 퀴즈 담당자

이메일 : boy0910@korea.kr

※ 이메일로 보내실 때에는 문화상품권을 받으실 주소와 연락처를 꼭 적어주세요.
※ 우편은 마감일 소인까지 유효하며, 마감일 (10월 20일) 이후에 보내신 이메일은 수신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지난호 통일 퀴즈 정답 1. 19,000 2. 화이트리스트 3. 합렬

지난호 통일 퀴즈 당첨자
김성우(강원 춘천시), 황병호(경기 안산시), 고정숙(경남 안산시), 김영주(전북 군산시), 박현준(대구 수정구)

카카오톡 아이콘 페이스북 아이콘 트위터 아이콘 카카오스토리 아이콘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