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무한도전 | 이벤트 당선작

50호 ‘통일 동아리’ 이벤트 당선작

일러스트 이미지

  • 한반도의 미래를 연구하다 ‘한미연’

    한반도미래연구회중앙대학교 ‘한반도미래연구회’는 줄여서 ‘한미연’입니다.
    한미연은 매주 목요일 7시 정기 스터디를 하고 9개 대학이 참여하고 있는 ‘통일대학생동아리연합’과도 활발한 교류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민주평통이 주관한 안보현장 견학부터 통일부 옴니버스 특강, 탈북자간담회, 북한인권 동아리 연합 세미나, 통대동연 학술토론회 등이 그것이죠.

    작년에는 고려대 통일동아리와 연합해 ‘한반도 메아리’라는 이름으로 남북하나재단 PT경진대회 장려상을, 전국대학생통일토론대회에서는 통대동연 연합팀으로 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올해는 서울대 통일평화연구원 토론회를 비롯해 각 대학에서 열리는 토론대회와 연합세미나 등에 참가할 예정인데요.
    저희 중앙대 ‘한미연’을 기억해주시고 많이많이 응원해주세요!
  • 전북 지역 대학생 ‘통일나래’로 모여라!

    통일나래‘통일나래’는 전북 지역 소재 5개 대학이 연합해 활동하고 있는 통일동아리입니다. 그중 전북대학 통일나래는 회원 중 일부가 민주평통 자문회의 활동에 참여하고 있는데요.

    저희 통일나래는 ‘통일 알리기 캠페인’을 비롯해 ‘모의 6자회담’ 등을 통해 대중들과 학생들에게 통일의 필요성을 알리는데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북한 새터민 아동 돕기 봉사활동’‘파주 통일캠프’ 등 활동도 준비 중에 있는데요.

    전북 시민 여러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 당신과 내가 비추는 ‘통일의 별’

    일러스트 이미지‘통일의 별’은 탈북민과의 사회통합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우리 한민족 남녀노소가 향유할 수 있는 문화예술을 통해 유관단체와의 적극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있는 단체입니다.

    Uni는 ‘당신과 내가 함께 한다’는 의미인 동시에 Unification통일의 의미를 함축하고 있는데요. Uni Star는 “당신과 내가 비추는 통일의 별”이라는 의미랍니다. (* 멋지지 않나요?)

    통일의 별은 통일 및 북한 소식에 관한 공감 인식 확산을 위해 카드뉴스를 제작, 확산하고 대학수업과 연동한 콘텐츠를 제작해 남북청년들의 통일의식 고취에 힘쓰고 있습니다. 그밖에도 각종 언론과 방송, 기고를 통해 국민들의 통일 공감대 형성에 힘쓰고 있는데요. 앞으로도 통일 이후의 한반도평화구축에 기여하는 미래인재 양성과 사회 통합에 중추적 역할을 하는 ‘진정한 통일의 별’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웹진 <e-행복한통일>에 게재된 내용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의 견해와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프린트

기사발행 : 2017-05-15 / 제52호

이번 호 전체 기사 보기

이달의 이벤트

TOP

행복한 통일 웹진 모바일 통일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