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365 | NUAC News

민주평통 통일활동 소식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국민과 소통하고 화합하는 통일운동 중심체로서 통일정책에 관해 대통령에게 자문건의 하는 것을
비롯하여 통일에 대한 국민적 공감을 확산하고 통일의지와 역량을 결집시키는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통일문화 확산

지역협의회활동

제주 서귀포시협의회(협의회장 이경용)는 7월 3일 이중환 서귀포시장과 허법률 부시장, 양지선 (재)서귀포시교육발전기금 이사장에게 서귀포시교육발전기금을 기탁했다. 대구지역회의(부의장 박규하)는 7월 3일 제17기 대구지역 운영위원들에게 대구광역시가 감사패를 수여했다. 대행기관장인 권영진 시장은 지난 2년간 통일에 대한 국론결집과 평화통일을 향한 적극적인 활동으로 시정을 든든하게 뒷받침해 준 그간의 노고를 감사, 격려한다고 전했다. 부산 영도구협의회(회장 김용민)는 7월 13일 (재)행복영도장학회를 통해 영도의 통일 미래 일꾼이자 학업이 어려운 중고등학생들에게 ‘통일 인재 장학 기금’을 기탁했다.

통일미래세대 육성

지역협의회활동 충북 충주시협의회(회장 석종호)는 7월 12일 충주상업고등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청소년 통일교육’ 두 번째 교실을 열었다. 이날 강의는 유현주 탈북강사가 ‘북한 주민들의 실상과 문화’에 대해 들려주었다.

※ 웹진 <e-행복한통일>에 게재된 내용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의 견해와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프린트

기사발행 : 2017-08-11 / 제55호

이번 호 전체 기사 보기

이달의 이벤트

TOP

행복한 통일 웹진 모바일 통일시대